본문 바로가기

빛나는 광고들

2014 리서치업게 및 광고회사/온라인 광고회사 마케팅 부서 현황조사



출처 :
광고정보센터

http://www.ad.co.kr/journal/column/show.do?ukey=329451&oid=@101686|2|4


PDF 다운


2014 리서치업게 및 광고회사 온라인 광고회사 마케팅 부서 현황조사.pdf



[Research] 2014 리서치업계 및 광고회사/온라인 광고회사 마케팅부서 현황조사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4.06.13 03:48 조회 1113


한국광고협회는 지난 5월 7일부터 23일까지 총 17일간 ‘리서치업계 및 광고회사/온라인 광고회사 마케팅부서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리서치회사와 광고회사 마케팅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 온 리서치업계 현황조사를 올해는 온라인 광고회사 마케팅부서를 조사대상에 추가해 각 사별 취급액을 비롯해 인원현황, 업무영역, 조사 기법, 시스템, 주요 프로젝트 등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25개 리서치회사, 26개 광고회사/온라인 광고회사 마케팅부서가 조사에 응답했다.

조사·정리 | 편집실



[표1] 리서치회사 현황
[표2] 리서치회사 업무 영역 및 주요 프로젝트
[표3] 리서치회사 조사기법 및 주요 거래회사
[표4] 광고회사/온라인 광고회사 마케팅 담당부서 현황
[표5] 광고회사/온라인 광고회사 마케팅담당부서 주요 업무 및 특징
[표6] 광고회사/온라인 광고회사 마케팅담당부서 주요 프로젝트


[표1] 리서치회사 현황
글로벌리서치, 닐슨컴퍼니코리아, 리서치랩, (주)리서치뱅크, 리스피아르 조사연구소, 마케팅인사이트, 밀워드브라운 미디어리서치, 베스트사이트, 브리오, 씨아워알앤씨, 알앤티파트너스, 엠엔씨 리서치, 오즈리서치, 와이즈인사이트, 인사이트코리아, 입소스코리아, 코리아데이타 네트워크, 테일러넬슨 소프레스코리아, 패널인사이트, 포인트맥리서치, 포커스컴퍼니, 한국갤럽조사연구소, 한국리서치, 한국종합경제연구원, 현대리서치연구소, 현대리서치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