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나는 광고들

[케이스 스터디] 100년의 편지 - SK텔레콤





[마케팅, 광고 케이스 스터디]

100년의 편지 - SK텔레콤

한국, SK플래닛, 2014년 9월



통신이 또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생각했습니다. 갈수록 빨라지는 LTE-A 세상에서 이번엔 반대로 시간이 걸리는 일을 하기로 했습니다.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은 마음을 배달하기로 했습니다.

결혼 첫 날의 남편이 그 뜨거운 마음을 십 년뒤의 아내에게 갓 태어난 아이를 품에 안은 엄마가 그 애틋한 마음을 30년 뒤 아이에게 지금의 마음을 담아 영상이나 음성편지를 보내주세요. SK텔레콤에 지금 보내주시면 정해주신 미래의 날짜에 저희가 전하겠습니다. 십년이 걸리든 이십년이 걸리든 꼭 전해드리겠습니다. 변치 않는 마음을 전하는 SK텔레콤 100년의 편지







통신사의 특성을 잘 살린 SK텔레콤의 이벤트 캠페인, 동영상 광고


미래에 영상이나 음성 편지가 발송되는 앱을 제작하여 100년의 편지라 이름 붙임. 결혼 첫날 남편이 10 년뒤 아내에게, 갓 태어난 아이에게 엄마가 30년 뒤 보내는 편지 등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과 세상에 사람들의 진심을 전달하겠다는 이벤트 기획.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적로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지만, 메세지 전달 오류, 단통법, 요금제 폭리 등의 이슈와 맞물리며 기존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극복하지 못하고 사람들이 캠페인 자체를 부정적으로 보는 등 한계도 나타냄





참고 사이트 :

100년의 편지 이벤트 페이지 http://www.skt-lte.co.kr/contents/100letter.jsp
구글 플레이 스토어 - 100년의 편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ktelecom.letterofhundredyears&hl=ko
유튜브 캠페인 영상 https://youtu.be/AdIw6pvmFj8?list=PLhp6UuAYrPtoYUZRxv3LJfrxwN3K_c4Z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