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나는 광고들

광고 회사 순위 및 목록



List of advertising agencies by revenue


출처 : http://en.wikipedia.org/wiki/List_of_advertising_agencies_by_revenue






한국 주요 광고 홍보회사 목록 


* 그동안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코바코)에서 광고회사별 방송광고 매출 현황(순위)을 발표하였으나 

광고회사,광고주,매체사로부터 자사 광고비 공개에 대한 자제 협조 요청과 방송광고 환경 급변으로 

기존의 공중파 방송광고 현황 자료를 코바코에서 임의로 제공할 수 없는 상황으로 

더 이상  광고회사별 방송광고 매출 현황 정보가 제공 되지 않습니다.


출처 : http://www.kobaco.co.kr/kobaco/kobaconews/kobaconews_read.asp?cobanotice_no=1612&Cnt=953&page=1&key=&field=&title=&content=&writer



광고 (순위 아님)

 

제일기획 (삼성) http://www.cheil.co.kr/ 

이노션 (현대차) http://www.innocean.com/ 
HS애드 (LG) http://www.hsad.co.kr/ 

SK마케팅앤컴퍼니 (SK) http://www.skmnc.co.kr/ 

TBWA코리아 (외국계)  http://www.tbwakorea.com/  
유니버설맥켄코리아 (외국계)  http://www.mccann.co.kr/ 

덴츠코리아 (외국계) http://www.dentsukorea.com/

대홍기획 (롯데) http://www.daehong.co.kr/ 

한국언론진흥재단 http://www.kpf.or.kr/ 

한컴 (한화) http://www.hancomm.co.kr/ 

JWT 어드밴쳐 (외국계http://www.jwt.co.kr/

오리콤 (두산) http://www.oricom.com/ 
웰콤퍼블리시스월드와이드 (외국계) 홈페이지 없음 
휘닉스커뮤니케이션즈 (보광) http://www.pci.co.kr/ 
DDB코리아 (외국계) http://www.kr.ddb.com/ 
상암커뮤니케이션즈 (대상)
http://www.sangam.co.kr/
그레이프커뮤니케이션즈
http://www.grapepr.com 
레오버넷 (외국계)
 http://www.leoburnett.co.kr/
코레드 (해태)
 http://www.korad.co.kr/ 
BBDO 코리아 (외국계)
 http://www.bbdo.co.kr/ 
MBC애드컴 http://
www.mbcad.com/

엘베스트 (LG) http://www.lbest.com/

포레카 (포스코http://www.poreka.com/

 
 

홍보 (순위 아님)

 

프레인 http://www.prain.com/ 
KPR http://www.kpr.co.kr/ 
인컴 브로더 http://www.incommbrodeur.com/ 
에델만 코리아 http://www.edelman.kr 
버슨-마스텔러 http://www.b-mdigital.com/ 
Communications Korea 홈페이지 못 찾음
Lee & H Communications 홈페이지 못 찾음
코콤 포터 노벨리 http://www.korcom.com/ 
피알원 http://www.prone.co.kr/new_prone/

IPR 홈페이지 못 찾음




분류

광고주

- 광고 대행사

- 광고 제작사


광고 대행사 종류

- 대기업 인 하우스 에이젼

- 독립 광고 대행사

- 외국계 광고 대행사


* 하우스 에이젼

특정 회사나 그룹 회사의 독립된 산하의 한 회사로 운영되는 광고대행사. 광고 대리업의 특수한 형태로 흔히 특정의 광고주에 의해서 재무적으로 관리·소유하고 있는 광고대리업을 가리킨다. 광고주 측에서 보면 광고주 전속 광고회사 또는 광고주 전속 광고대리업이라고도 한다. 대규모 광고주의 경우에는 광고예산이 방대하므로 이 형태를 취하면 매체수수료를 회수할 수 있어 경제적이며 기업기밀도 보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독립된 광고대리업에 비해 객관성, 매체지배력, 풍부한 광고지식과 광고경험, 생명력, 기동력과 같은 점에서 뒤질 염려가 없지 않다. 특히 크리에이티비티의 매너리즘화를 방지하는 일이 어렵다.


출처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64745&mobile&categoryId=2053



인하우스 관련 신문 기사

삼성·현대차 딸들 이번엔 중소 광고시장 ‘싹쓸이’

출처 : 한겨레 신문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539052.html



2011년 광고산업통계 최종보고서.pdf (11,273KB)
출처 : 광고산업통계시스템 : http://adstat.kobac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