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행사 디자이너와 카피라이터의 진화
1. 광고디자이너
인턴때 드림위버,플래시,일러스트레이터,포토샵등 잡일 다 하다가 승급. AD까지는 작품에 집중 ACD때부터 관리 보고 발표용 엑셀,파워포인트를 추가로 다루게 되고 CD가 되면 엑셀, 파포, PDF등의 관리 보고용 툴을 주로 다루고 ECD때에는 앙트라주(맥용 이메일 프로그램)로 문서 전달, 확인만 하고 궁극의 CCO가 되면 술이 툴이 되는 직업
2. 카피라이터
좀 비하되기도 했지만 어느 직업이건 최상의 위치에 가면 접대등의 비즈니스 미팅이 주가 되는 것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저기 술이 툴인 위치로 우리가 갈 수 있는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3. 용어 설명
AD = Art Director
ACD = Associate Creative Director
CD = Creative Director
ECD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CCO = Chief Creative Office
출처
그림 설명 : http://www.bwhale.net/76
'빛나는 광고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리 서덜랜드: 광고쟁이의 인생 교훈 (0) | 2012.11.18 |
---|---|
광고 회사 순위 및 목록 (1) | 2012.07.21 |
마케팅, PR, 광고, 브랜딩의 차이점 (0) | 2012.07.16 |
주요 광고홍보 회사 지원 자격 (0) | 2011.09.10 |
트렌드 검색 사이트 (0) | 2011.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