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나는 광고들

광고인의 진화 (Career evolution)



광고대행사 디자이너와 카피라이터의 진화


1. 광고디자이너



인턴때 드림위버,플래시,일러스트레이터,포토샵등 잡일 다 하다가 승급. AD까지는 작품에 집중 ACD때부터 관리 보고 발표용 엑셀,파워포인트를 추가로 다루게 되고 CD가 되면 엑셀, 파포, PDF등의 관리 보고용 툴을 주로 다루고 ECD때에는 앙트라주(맥용 이메일 프로그램)로 문서 전달, 확인만 하고 궁극의 CCO가 되면 술이 툴이 되는 직업



2. 카피라이터 


인턴이 되면 기자용 수첩을 항상 휴대하면서 빠짐없이 단문(단어)등을 메모하며 열성을 보이다 카피라이터가 되면 이제 게을러져 책상에 앉아 글을 쓰려 하고 이후 CD가 될 때까지 줄창 워드프로세서만 쓰다 ECD가 되면 이메일만 교환, CCO가 되면 술이 지존 툴이 되는 직업


좀 비하되기도 했지만 어느 직업이건 최상의 위치에 가면 접대등의 비즈니스 미팅이 주가 되는 것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저기 술이 툴인 위치로 우리가 갈 수 있는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3. 용어 설명

AD = Art Director

ACD = Associate Creative Director

CD = Creative Director

ECD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CCO = Chief Creative Office

 
 

출처 
그림 설명 : http://www.bwhale.net/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