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인사이드

[모바일 앱 추천] 맥도날드 마이 보이스 (My Voice)




모바일 앱 추천

맥도날드 마이 보이스 (My Voice) / GAPbuster Worldwide


구글 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odo.app.mcdkorea
애플 앱 스토어 https://itunes.apple.com/kr/app/my-voice/id1062114229



맥도날드에서 운영하는 맥도날드 사용 관련 설문조사 앱.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무려(?) 커피 한 잔 또는 콜라 한 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위치 정보를 사용하여 주변에 있는 맥도날드 매장을 선택하거나 검색을 통해 자신이 방문했던 맥도날드를 선택 할 수 있으며, 맥도날드를 이용했던 경험에 대한 질문에 답을 하면된다.

설문조사 내용은 언제 맥도날드 매장을 이용했는지, 나이와 평소 맥도날드를 얼마나 자주 이용하는지, 스탭들의 친절도, 음식의 질, 매장의 청결도 등 서비스 만족도와 관련된 질문으로 구성되어있다. 설문의 마지막에는 맥도날드에게 코멘트를 남길 수도 있으니 맥도날드를 정말 사랑하는 사용자라면 진심 어린 조언을 해도 좋을 것 같다. (우리 집 근처에 맥도날드를 만들어주세요 같은? ^^;;)
 
쿠폰은 설문조사 완료 후, 바로 지급되나 발급된 당일 사용이 불가하고 발급한 다음날 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아마 맥도날드에서 갑작스럽게 무료 쿠폰을 발급받기 위한 사람들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 제한이 아닐까 싶다.

또한 쿠폰 유효 기간은 발급된 다음날부터 1주일 간으로 쿠폰을 받아놓고 까먹고(?)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것 역시 맥도날드의 똑똑한(?) 설계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